본문 바로가기

그림과 만들기/버바네 지하 차고

휴게소 구조 설정

종강한 강의가 하나 더 생긴 기념으로

오늘따라 뜬금없이 스타2를 검색하다 군심이 내년 3월에 나온다는 말을 듣고 놀라서.

12월달엔 뭘 할까 하다가..


휴게소 구조를 설정해보았습니다. 설정놀이는 재미있지만 그림을 그리던 손은 많이 굳었습니다. 


휴게소 층별 구조입니다.

1층은 식당 및 착륙장입니다. 건물 바로 앞 본 착륙장 외에 중,소형 기체 전용 착륙장 4군데가 있습니다.

착륙장에 착륙한 기체는 자동으로 지하차고로 운반되어 주차됩니다.

기체가 너무 대형이거나, 휴게소에 필요한 물품을 수송하는 기체는 지하차고 해치를 통해 들어옵니다.


2, 3층은 숙소, 4층은 이니와 버바씨의 집 및 휴게소 관리센터(?)입니다.


지하 1층은 기체 보관 및 주유, 플라즈마 충전을 합니다.

지하 2층은 매우 넓습니다. 1층이 포화상태일 때 주차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끔 다른 용도로 쓰이기도 합니다.

주차공간 외에도 식품이나 잡동사니는 2층 창고에 있습니다. 식품은 필요할 때 바로 1층 조리실로 운반됩니다.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곳은 주로 1층의 식당입니다, 가끔 기체가 착륙하는 바깥이나 2층 복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야기가 계속된다면 2,3,4,층도 나올텐데...


위에서 바라본 휴게소와 앞에서 본 휴게소

(정상적으로) 착륙한 후 휴게소 건물로 들어가는 문은 세 곳입니다. 

식당으로 통하는 왼쪽 문, 지하로 내려가는 오른쪽 문, 2층 소형 기체용 착륙장에서 바로 숙소로 가는 작은 문



중요한 1층입니다. 대충 그렸습니다. 조리실을 바가 싸고있고, 경계에는 진열장이 있는 허접한 구조입니다. 

이니나 버바 씨가 바 안에서 카운터 역할을 맡는데, 공중부양이 가능한(이름이 있는데..;;) 의자에 앉아 이리저리 움직입니다.

(의자는 바 안에서만 작동합니다. 의자 덕에 이니는 키가 작아도 카운터 일을 볼 수 있습니다.)

조리실에서는 토리가 음식을 만들고, 버바 씨는 옆에서 요리법을 배웁니다.


왼쪽 문으로 들어오면 식당이 나오지만, 오른쪽 문은 바로 대형 승강기입니다.

이 승강기를 타고 바로 지하 주유소에 갈 수 있습니다. 운행 층수는 지하 1층~ 지상 2층.

오른쪽 문 승강기 외에 카운터에서 바로 갈 수 있는 소형 승강기와 숙박객용 대형 승강기가 있습니다. 

숙박객용 승강기는 지하 1층 ~ 지상 3층까지 운행하며, 이니와 버바 씨가 이용하는 승강기는 전층 운행합니다.

승강기는 필요한 방향에서 열리는 구조로, 지하에서 올라온 사람이 식당에서 내릴 때도 쓰입니다..


식당에서 오른쪽으로 나오면 소형 장비를 정비하는 기계(그림에는 없지만;;)와 잡동사니와 주전부리를 파는 자판기가 있습니다.

자판기는 원래 벽에 일자로 붙어있었습니다. 

하지만 토리가 복도에서 침을 흘리는 무치를 응징한 후, 무치를 위해 자판기를 칸막이삼아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위쪽의 자판기 둘은 껍데기만 있는 가짜입니다. 무치 방의 문 역할을 합니다.



2층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숙소입니다. 

숙박객 다수가 이용하는 캡슐형 숙소가 중앙에 있지만, 적당한 크기의 방도 꽤 있습니다.

하비는 울며 겨자먹기로 방에 묵고 있습니다.

바깥은 테라스이지만 벽이 높아서 경치는 개뿔. 사람들은 담배라도 피울 일이 아니면 나가지 않습니다.

이니는 거의 밖에 나가지 않지만, 딱 한 번 토리와 함께 나간 적이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오카리나를 불었습니다.

복도에서 발생하는 사건은 대부분 2층에서 일어납니다. 


3층은 비싼 방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주로 취객들이 깨어나는 장소입니다.

평상시에는 전부 차지 않는 곳이라, 토리는 이 방들중 하나에서 살고 있습니다. 

외벽은 숙박객 마음대로 투명해지거나 스크린으로 쓰입니다.

로비에서는 무치가 브레이크 댄스를 춥니다.


4층은 이니와 버바 씨의 공간입니다.

거실, 부엌 및 각자의 방이 있고, 휴게소 내 대기나 온도 등을 관리하는 제어소가 있습니다.